새소식

경북여상 창의 인성체험교실 운영
23/01/03 15:26:19 김정현 조회 2413
첨부파일  
대구향교는 2022년 12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경북여자상업고등학고 1, 2학년 전교생 318명을 대상으로 창의 인성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인성체험 강사로는 1, 오상(仁義禮智信)을 통한 인성특강을 우종익 전교가 맡았으며 2, 향교소개는 이조균 의전국장이 3, 배례법강의 및 절하기 체험(큰절,평절)은 황주리, 김정애, 윤영숙, 박종팔 선생 등 4명이 맡았으며, 전체 업무총괄을 추태호 교무처장이 맡았다.
당초 경북여고에서는 선비정신, 기본예절, 한복입기, 배례법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향교에 요구하였고 2022. 11월 향교 교무처와 경북여상 인성담당 선생님이 미팅을 가지고 협의를 하였으며 향교에서는 양사재 등 엠프시설, PPT장치 사전점검을 하고 일부 불량 시설을 수리 보수하여 체험에 임했다.
체험에 참가한 경북여상 학생들은 향교 체험을 매우 뜻깊게 받아들이고 당의를 입고 배례 연습을 하고 향교 뜰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등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체험관련 강사비와 재료비는 경북여상에서 부담하였으며, 대구향교에서는 참가학생 전원에게 삼송빵을 제공하기도 했다.
교육청 예산으로 초등학교 4학년, 중학교 1학년이 하는 ‘1일 선비체험’외에도 금년도에는 경북여상을 비롯하여 경북고등학교 학생회 임원단, 상서고등학교 학생 등이 체험활동에 참여한 바 학교 현장에서 대구향교의 체험활동에 대한 호평이 이루어 지고 있어서 앞으로 체험활동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대구시청 향교 담당 팀장 및 주무관 취임 인사차 대구향교 방문
다음글 대구향교 장의총회 개최 2022. 12. 23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
댓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