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성균관 유교문화사업단 및 한림원 교수 일행 대구향교 방문
22/08/09 16:39:07 김정현 조회 246

2022. 8. 9. 13시  손진우 성균관장은  성균관 유교문화사업단 조장연 사업단장과  한림원 허종은 원장, 김종서, 이성호, 함현찬 교수를 대동하고 대구향교에서 현재 시행하고 있는 인성교육을 벤치마킹을 하기위해 대구향교를 방문하였다. 
대구향교 우종익 전교는 성균관장 일행을 맞이하여 대성전 알묘를 하고  식사후 유림회관 소강당에서 이조균 의전국장으로부터 향교 소개를 받고 이어 추태호 교무처장으로부터 향교 교육전반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들었다. 
  손진우 성균관장은 관장으로 취임하고 보니 성균관이 시설도 부족하고, 사람도 부족하고, 교육시스템이나  프로그램도 부족하여 성균관 본연의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는 말씀에 이어 대구향교의 신문을 보니 정말 오늘날 공교육이 하지 못하는 부분을 잘 메워주고 있는 것 같아 불원천리하고 찾아 왔다는 겸사로 시작하여 대구향교의 모든 것을 알고 가고 싶다는 의견을 피력하였으며, 이에 대해 우종익 전교는 대구향교가 하는 것보다 소문이 과장되게 나서 부끄럽지만 우리가 하는 그대로는 말씀드리겠다고 대답을 하였다. 
 이번 성균관 방문단은 실제 성균관에서 교육을 담당하실 조장연 유교문화사업단장과 한림원 교수들이어서 향후 성균관 교육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이전글 대구향교 장학기금 관리위원회(8.12.11:00)
다음글 성균관과의 관계 정상화를 위한 TF팀 모임 2022. 8. 8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
댓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