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손진우 성균관장 대구향교 방문
21/07/01 16:05:22 김정현 조회 218
 손진우 성균관장은 7월 1일 13:40분 대구향교를 방문하여 대성전에 알묘를 하고 명륜당에서 대구향교 임직원과 만나 상견례를 가지고 환담을 나누었다.
  이번 孫晉瑀(손진우)관장의 대구향교 방문에는 성균관 조송래 총무처장, 오병두 대외협력실장, 황미숙 여성유도회 중앙회장, 유교신문사 손경수 사업본부장이  배석하였으며 대구향교 측에서는 우종익 전교, 都鎬京 元老委員長, 金相源 諮問委員長, 鄭在特 (財)大邱廣域市 鄕校財團理事長, 具本植 (社)成均館儒道會 大邱本部會長을 비롯하여 金勳鎭 儀典首席常務掌議, 具本珣 總務首席常務掌議, 禹瑛澤 財政首席常務掌議, 李鍾求 敎化首席常務掌議, 徐相益 對外協力首席常務掌議, 崔永皓 涉外首席常務掌議, 李洮均 儀典局長, 權寧默, 總務局長, 秋泰鎬 敎務處長, 金鼎鉉 新聞編輯局長, 全元瑨 靑年儒道會長, 徐銀珠 女性儒道會長이 배석하였다. 
 손진우 성균관장 일행은 이조균 의전국장의 안내로 전교실에서 우종익 전교와 도호경 원로위원장, 김상원 자문위원장의 환영인사를 받고 이어 이조균 의전국장의 안내로 대성전 알묘를 마치고  명륜당으로 이동하여 기다리고 있던 향교 임직원과 인사를 나누었다. 
우종익 전교는 대구향교 임원진을 소개하고 손진우 성균관장은 서울에서부터 동행하여 대구향교를 방문한 성균관 임직원을 소개 하였다. 이어 우종익 전교는 환영의 인사를 하였으며, 성균관장은 대구향교를 방문한 소감과 아울러 환대에 감사하다는 답사를 하였다. 손진우 관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차차 관계가 더욱 돈독해 지기를 바란다는 말씀과 아울러 전국 향교 중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운영이 되는 대구향교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조균 의전국장의 향교 소개에서 특히 인성교육과 명륜대학 운영에 대한 소개말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대구향교의 운영 전반에 걸쳐 향후 자료를 제공받아 추후 성균관 운영에 밴치마킹할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다.  참가자 일행은 명륜당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공자상과 오상지, 낙육재와 양사재 등 향교 전체를 둘러보면서 설명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명륜대학 강의실을 둘러보고 대구향교의 교육운영과 역량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우종익 전교와 손진우 성균관장은 향후 더욱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방문단 일행은 15:40분경 대구향교를 떠났다. 













 
이전글 6월 삭분향례( 2021. 7. 10)
다음글 명륜대학 운영위- 여름방학 일정 확정( 7.26∼8.31일까지)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
댓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