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구향회 정기총회 개최
21/05/04 12:18:36 김정현 조회 8254
구향회 정기총회 개최
사단법인 구향회(邱鄕會 회장 李圭玉)는 2021년 2월 24일 대구향교 유림회관에서 회원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경과보고, 감사보고, 결산보고 등 제반 업무보고와 신임 임원진의 인준 및 인사가 있었다.
구향회는 지난해 9월 운영위원회에서 신임 임원선출로 회장에 이규옥(李圭玉), 부회장에 백낙상(白樂相), 양종구(楊種邱), 감사에 전창종(全昌鍾) 서상익(徐相益) 사무국장에 도인석(都仁錫) 재무에 나시택(羅時澤)씨를 선출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정기총회를 개최하지 못하여 총회인준을 받지 못한 상태였다. 또한 지난해 취임한 우종익 대구향교 전교와 정재특 대구향교재단이사장의 소개와 인사가 있었다.


오랜만에 개최되는 유림행사인 만큼 대구지역 유림들의 깊은 관심 속에 열린 이날 행사에서 주최측은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고 앉기’ 등 코로나 대비에도 솔선하였으며, 유림들은 마스크를 끼고 멀직이 서서라도 그동안 나누지 못한 정을 나누었다.
구향회는 대구지역에 세거하는 24개 문중이 대를 이어 막역(莫逆)한 세의(世誼)와 각 문중간의 유대강화(紐帶强化)를 함과 동시에 전통문화(傳統文化)의 계승에 이바지 하고자 1983년에 결성된 유서 깊은 유림단체이다.

 
이전글 명륜대학 강좌 3월부터 개강
다음글 sk 브로드밴드 대구향교 소개 동영상 제작 탑재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
댓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